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입니다. 새해가 시작된 만큼 건강에 참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날씨도 추운데 건강에 더욱 더 신경을 써야 겠죠? 그래서 오늘은 슈퍼푸드 로 알려진 아사이베리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아사이베리에 대해서 알아보로고 하겠습니다.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입니다. 블루베리는 많이 들어셨을텐데요. 아사이베리는 최근 메스컴에 많이 나오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습니다. 




아사이베리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1.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아사이베리는 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사이베리는 사이아니딘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체자방을 배출을 촉진하게 됩니다. 특히 아사이베리는 중년의 나이에 있는 분들께 더욱 좋은데요. 나이가 들면서 줄어드는 기초대사량을 올려주는 역할로 아사이베리의 항산화제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식욕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아사이베리의 리그난 성분은 도파민 분비를 억재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폭식, 과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3. 항염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보통 소염제 진통제로는 아스피린을 대표적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사이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아스피린의 10배 이상의 높은 소염 능력을 가지고 있죠. 이 부분은 여러부분에서 행해진 실험에서도 결과가 도출되어 있습니다. 



4. 불포화지방산이 풍부 하다.

일반적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는 식품에 비해 아사이베리는 3배 정도 많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오메가3는 각종 혈관질환에 예방 및 개선에 큰 도움이 되며, 시력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다양한 효능가지고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섭취로만 체내에 득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겠죠?




하지만 이렇게 좋은 아사이베리도 부작용이 있는데요. 과유불급이라고 했죠. 아무리 좋은 약도 과하면 독이 되는데요. 하루 섭취량을 조절하셔야 합니다. 보통 5g 이상은 드시지 않기를 추천드리며, 과도하게 장기간 섭취하시면, 복통 및 설사, 소화불량이 발생하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사이베리는 보통 분말을 구입해서 섭취를 하는데요. 물(200ml)에 아사이베리 3g 정도 넣어서 드시면 되는데요. 기호에 따라 우유, 요구르트, 기타 주스류와 함께 드셔도 되구요. 샐러드에 살짝 곁들여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격정보비교 및 구매정보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이것으로 아사이베리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이 가장 중요한 보물인거 같습니다. 아사이베리 잘 활용하셔서 건강 잘 챙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 블로그에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구경해보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