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입니다. 이제 가을 지나고 겨울이 오고 있는데요. 이럴수록 외부 활동 보다는 내부 활동을 더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책 자연스럽게 많이 보게 되는거 같은데요.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책을 사러 가는 교보문고 재고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보문고는 우선 인터넷 페이지가 따로 존재를 합니다. 보통의 경우 귀차니즘이 탑재된 사람들은 서점까지 잘 방문 하지 않는 것이 보통이죠.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귀차니즘이 탑재 되어 있지만 가끔 책을 사러 나갑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해둔 책이 없다면.. 다신 책을 사러 나가지 않게 되겠죠?



그럼 본격적으로 교보문고 재고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교보문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줍니다. 여기서 교보문고 재고확인 하는 방법에는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더라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저는 위의 사진에서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라는 책을 한번 재고 확인 해보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매하고자 하는 책을 검색을 해줍니다. 홈페이지 상단 중앙에 통합 검색란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시면 해당 책과 연관된 단어가 포함 된 책이 검색이 됩니다. 여기서 구매하시고자 하는 책을 선택하여 클릭 하시면 상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럼 한번 눌러 볼까요. 저는 첫번째에 나와있는 책을 클릭 해 보겠습니다.


상세페이지가 뜨셨나요. 그럼 이제 화살표 부분에 있는 영업점 재고.위치를 클릭 해 줍니다.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재고의 유/무가 확인이 되는데요. 좀 더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클릭하시면 하단에 이와 같이 지역별/지점별 재고가 확인가능 합니다. 여기서 숫자 부분을 클릭이 가능 한데요. 한번 클릭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하! 해당 지점의 내가 검색했던 책을 위치까지 알려주는 군요? 이렇게 하면 내가 원하는 책이 지금 서점에 있는지 내가 가려고 하는 지점에 책이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지점 별로 책을 가지고 있는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주요 인기 지점이 아닌 곳을 방문 하실 때는 내가 사려는 책이 있는지 꼭 검색 해보고 가시는 습관을 가지시면 허탕을 치는 일이 없겠죠? 주로 저는 교보 강남점 을 이용하는데 여기는 거의 재고가 있더라구요.



이상으로 별거 아니지만 우리의 헛걸음을 줄여주는 교보문고 재고확인 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책을 더 많이 읽게 되는 계절이니 재미있고 유익한 책 구매하셔서 행복한 독서 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에 그 외에 다른 유익한 정보들 있으니 확인 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