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편 입니다. 겨울이 되면서 날씨가 추워져서 뭔가 피로감이 더 쌓이는 느낌입니다. 피로해소에 좋은 재료 중 하나가 홍초 인데요. 오늘은 홍초 효능 그리고 맛있게 마시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초는 아미노산과 유기산이라는 성분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아미노산 은 20가지 아미노산블록으로 만들어진 단백질 덩어리의 조합입니다. 즉 우리의 몸의 구성 입니다. 그래서 필수 아미노산을 일부러라도 섭취하는 것이죠. 위의 성분들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여자들이 많이 신경쓰는 피부 미용에도 굉장히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그럼 자세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로회복

가장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피로 회복이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병하는 질병이 많아서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더 피로감을 느끼게 되죠. 근본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면 좋겠지만 피로감을 줄임으로써 스트레스를 간접적으로 줄이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기산이 젖산의 분해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2. 변비 예방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서 그리고 장시간 앉아서 일하면서 생기는 병 중의 하나가 변비가 있습니다. 홍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 운동을 돕는데요. 홍초를 마시면 변비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다이어트 효과

채내에 독소를 해소 하고 신체 에너지의 항상성을 유지시키는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활력을 올라가며 이에 따른 지방분해 효과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4. 피부미용

홍초는 여자들이 많이 신경쓰는 부분 중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홍초는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기미 주근깨나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초는 대형 마트에 가면 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좋아 졌다는 말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홍초는 그냥 먹기에는 너무 시큼해서 먹기가 만만치 않죠. 그래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홍초 + 요플레(우유)

홍초 1+ 요플레 작은거 1통 또는 우유를 4의 비율로 섞여서 마시면 꽤 괜찮은 맛으로 홍초를 드실 수 있습니다.



2. 홍초 + 샐러드 

샐러드를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샐러드에 홍초를 한바퀴 정도 돌려시고 기존에 넣으시는 소스를 같이 곁들여 드시고 새콤달콤한 맛이 배가 되어 맛있게 샐러드도 그리고 자연스럽게 홍초도 드실 수 있습니다.



3. 홍초 + 두유

저는 개인적으로 홍초와 검은콩 두유를 조합해서 마시는데요. 일반두유는 단맛이 적어서 ^^;; 비율은 홍초 1 + 검은콩 두유4 정도로 하시면 굉장히 달콤새콤 + 고소한 맛을 같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홍초 + 물(토니워터)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홍초 음료수라고도 합니다. 저는 일반적인 물보다 토니워터를 넣어서 에이드를 주로 해먹었는데요. 청량감이 있어 더 마시기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파는 홍초는 어느정도 당도가 되어 있어서 따로 설탕이나 꿀을 넣지 않아도 단점이 같이 납니다.)




이렇게 홍초의 효능 과 맛있게 마시는 꿀팁 에 대해서 알아보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홍초는 설탕이 가미가 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 하시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모든지 적당히 드시면 좋을꺼 같구요. 일반적인 양약으로 면역력 강화 약 보다 더 많은 효능이 있으니 잘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다른 유익한 정보가 많으면 구경 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