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편입니다. 새해 되면서 건강에 관심이 더 많이 지는데요. 오늘은 슈퍼 영양 견과류인 사차인치 효능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 란?

먼저 사차인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는 오메가 지방산이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견과류의 일종입니다. 페루, 브라질, 등 열대 남아메리카에서 자라는 씨앗으로 보시면 됩니다.

식감은 땅콩과 비슷한 식감으로 꽤 고소하고 맛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차인치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사차인치는 혈액순환과 혈관관리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관질환이 발생하면 건강에 굉장히 적신호 인데요.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으로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오메가3는 우리몸에서는 자체적으로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섭취로만 취할 수 있는 영양소 입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까요? 도표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차인치의 불포화지방산 함유량은 정말 기타 다른 식품보다 큰 차이가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페루 농림부 MINISTERIO DE AGRICULTURA


불포화지방산 바로 오메가 지방산을 말하는 것인데요. 반드시 음식을 섭취해야만 몸속에 담을 수 있는 성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원활한 혈액순환은 정말 건강에 있어 중요한 부분인데요. 그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뇌혈관, 두되, 뇌졸증, 고혈압 각 종 혈관 질병을 예방하며, 불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체중관리나 다이어트를 하실 때도 굉장히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입니다.



사치인치는 어떻게 섭취를 해야 할까요?

사차인치의 맛은 땅콩과 비슷한 식감으로 고소해서 굉장히 맛이 있습니다.

씨앗의 껍질 벗겨낸 원상태인 견과류로 드실때는 하루에 2~3알 정도만 드시면 됩니다. 또는 샐러드에 갈아서 가루를 뿌려서 드시거나 기타 두부양념장 등에 가루로 내어 섞어서 다른 요리와 함께 섭취하시면 고소한 맛을 더 즐기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기를 자주 드시거나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함께 해주실때 건강한 식단이 되실 테니 적극 활용하시면 좋겠네요.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데요. 너무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 또는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질상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레르기쪽에 예민하신 분들은 참고 하셔서 정확한 판단 후에 드셔야 할꺼 같네요. 물론 하루 권장량은 꼭 지켜주시구요.



이것으로 사차인치 효능 과 부작용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링크 걸어두었으니 금액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이것으로 사차인치 효능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