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입니다. 요즘은 마트에만가도 싸지만 맛이 꽤 좋은 각 종 와인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와인뚜껑따는법 완벽 꿀팁! 그 중에서도 와인오프너가 없을 때 손쉽게 와인뚜껑을 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와인을 자주 마시는 편 인데요. 가끔 친구집에 와인을 사들고 갔는데 당연히 있을꺼라고 생각했던 오프너 없을때 그 난감함이란 참 ... 젓가락으로 쑤시고 하다가 결국 와인을 통째로 버린적도 있습니다 ㅜ.ㅜ



해외 유투브를 보다가 돌아다니는 영상을 보고 유용한 방법이라 생각되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사진으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설명 드리면 구두를 가지고 뒷꿈치 부분을 이용하여 벽에 살살 쳐서 압력을 활용해서 와인뚜껑을 따는 방법 입니다. 3~5번 벽에 내려치면 조금씩 마개가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2/3 정도 올라왔을 때 손으로 돌려 빼시면 되는데요.



저도 이방법을 실제로 사용해 보았는데 정말 큰 힘들이지 않고 쉽게 와인뚜껑을 제거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강하게 치시면 깨질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하구요. 

제가 처음 해보았을 때 했던 가장 큰 실수가 와인뚜껑이 빠질 때 까지 했다는 점 입니다... ㅠ

방바닥에 모두 흘렸습니다..



모든지... 적당히 하셔야 합니다. 저처럼 실수를 하지 않기를! 마지막으로 실제로 위의 방법을 사용하는 동영상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실제로 보시면 확실히 더 이해해가 가실테니 길지 않으니 한번 보시면 더 도움이 되겠네요.



어떠신가요? 감이 더 오시나요?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와인오프너에 대한 가격 및 구매, 정보 링크를 걸어 둘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고 하나 장만해 두시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으로 오프너가 없을 때 와인뚜껑따는법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구경 한번 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