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입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건강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게 되실 텐데요. 오늘은 죽기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중 마카다미아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다미아는 꽤 오래전부터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이 먹었던 식재료 인데요. 건강이 키워드가 되면서 효능 식재료들이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마카다미아 입니다. 무기질 및 철분 그리고 각종 비타민 등 여러가지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견과류 중 손가락에 꼽는 유용한 견과류에 속합니다.



지금 부터 유용한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다미아 불포화지방산에 엄청난 효능]

마카다미아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팔미톨레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이 성분이 신체내에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춥니다. 콜레스트롤은 혈관 뿐만 아니라 혈관계 질환 그리고 각 종 성인병 예방에 큰 기여를 합니다. 단, 마카다미아 초콜릿 은 초콜릿에 당분이 많기 때문에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의 또 다른 엄청난 효능은 뇌세포의 생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기억력을 올려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마카다미아 속 식이섬유 힘]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는 성분이죠. 그것은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몸속에 노폐물을 제거 하기 때문인데요. 마카다미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해소 및 변비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활력비타민이 넘치는 마카다미아]

활력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B1 은 사람이 피로감을 느끼게 만드는 젖산이라는 성분을 제거 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합니다. 젖산이 체내에 많으면 결핍, 무기력감, 피로감, 등 다양한 신체의 피로가 생깁니다. 이러한 작용을 불러일이키는 젖산을 제거하는 활력비타민 B1 이 풍부하여 있기때문에 적정양의 섭취는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지금 까지 마카다미아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항암작용 및 눈의 피로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지 과유불급이라고 했죠. 마카다미아는 과다 섭취 시 부작용도 존재 합니다. 하루에 15개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 및 복통 등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니, 잘 챙겨 두시기 바랍니다. 


견과류 종류 중 마카다미아 넛 도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는 생으로 섭취할 때 가장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 및 종류가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에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마카다미아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구경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추운 겨울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