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편 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반찬으로 흔히 먹는 연근을 지금처럼 추운 겨울에 따듯하게 차로 마시는 방법과 그에 따르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 연근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은 연꽃의 뿌리로 한방에서는 약이 되는 재료로 차로 내어 먹을때 큰 장점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은 주로 가을부터 봄에 채취를 하죠. 맛은 요리 하는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의 맛은 단 맛과 성질이 따듯하여 체질상 차가운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먹기에 좋습니다.



연근차의 효능은 무엇일까?

1. 변비예방에 탁월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연근차는 장벽을 자극하여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와 더불어 소화제의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2.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연근에는 다양한 성분 중 아미노산, 펙틴(무화과에도 많이 함유 되어 있음), 비타민 B1, 2이 풍부하여 신진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각종 피부 질환에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3. 혈관을 맑게 해줍니다.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혈관 벽의 콜레스트롤을 밀어내고 콜레스톨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혈관을 맑고 건강하게 하여 각종 혈관 질병인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4. 소염제, 지혈제 작용에 탁월합니다.

저는 구내염이 자주 걸리는 편인데요. 일반적인 구내염 약물로는 알보칠, 오라메디가 있습니다. 이것과 함께 저는 연근차를 자주 마십니다. 염증설 질환에 도움을 주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근차 에는 타닌이라는 성분과 함께 철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어 코피, 치질 등 출혈에 관한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연근차는 어떻게 먹어야 할까?

연근은 조림하여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거나 건조시켜 말려서 많이 드시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차로 드실 수 있게 시중에 많이 나와 있으니 차로 드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지금까지 연근차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연근차 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가격정보, 종류 등 직접 구매하실 수 있는 곳을 링크 걸어놓았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여기까지 연근차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 블로그에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구경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