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입니다. 요즘 지독한 독감도 유행하는 추세라 건강을 위한 슈퍼푸드 중 하나인 벌 화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 가루를 화분이라고 하고 벌 화분은 벌 다리에 붙어있는 꽃가루를 뜻해서 벌 화분이라고 합니다. 수천, 수만개의 꽃가루들이 모여 한 알이 되는 벌 화분 효능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 화분은 이미 유럽에서는 수백 여 년 전 부터 먹어온 영양제 인데요. 더 거슬러 올라가 고대 이집트 클레오파트라도 늘 가까이 했다고 합니다. 특히나 의학의 신인 히포크라테스는 벌 화분을 치료에도 사용했을 정도니 벌 화분 효능 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죠? 아, 하지만 꿀 알러지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 하셔야 하니 미리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러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푸드, 자연의 완전식품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아미노산, 미네랄, 비타민, 철분 등 40가지 종류 이상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순환이나 소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노화방지, 항산화 작용, 면역력 증강, 전립선 비대증 및 전립선염 치료 효과, 혈청이나 간의 지질함량 개선, 비염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하네요. 특히 요즘같이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에는 면역력이 중요한데요. 가공되지 않은 자연의 천연비타민 이라고 불릴 정도로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벌 화분 효능 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그럼 당연히 먹는 방법도 알아봐야겠죠? 별 화분은 단맛과 곡물이 섞인 맛이 나는데요. 하루 권장 섭취량은 5g 정도로 1~2 티스푼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냥 씹어 먹거나 꿀과 벌 화분을 1:1 비율로 섞어서 드시거나 1주일 후에 꿀물 처럼 마시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유아의 경우는 3살 이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자세한 것은 다니시는 소아과나 약국에 문의를 하시고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처음 먹는 어린이에게는 티스푼의 반정도를 요거트나 우유에 타서 먹이면 좋습니다. 특히 비염 증상이 있는 아이들에게는 성장시에 비염에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보통 우유, 꿀, 요거트와 같이 드시면 되는데요. 그 외에 다른 식품에 첨가해서 드셔도 되기 때문에 질릴 일도 없겠죠^^



스페인산이 많은 편이나 국내에도 판매하고 있으니 원산지 신경쓰시는 분들은 확인해보시고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시거나 벌 화분 배송 으로 받아 보셔도 좋을 꺼 같습니다. 온도와 습도에 의해서 부패할 수 있으므로 구입 시 설명서를 꼭 확인 후에 냉장보관 제품인지 냉동 보관 제품인지 확인 후 보관 해 주세요! 가격 및 온라인 판매 대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 둘테니 확인해 보시면 좋겠네요.



건강을 챙기게 되는 요즘, 답례품이나 지인선물로도 굉장히 좋을꺼 같네요. 이상으로 벌 화분 효능 에 대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건강 식품 관련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구경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