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편 입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추운데요. 추위를 이기려고 따듯한 커피를 너무 마시자니 카페인 함량이 높아 걱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강도 챙기면서 맛도 좋은 따듯한 구기자차 끓이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기차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의 효능은 참 많습니다.

동의보감에서 인삼과 함께 많이 섭취해도 해가 없다고 하여 상약 이라고 표현 하기도 하죠.

노화방지, 성인병의 근원인 지방간 제거의 탁월한 효과가 있고 신경이 쇠약 해졌을 때 아주 유용하기로 유명 합니다.

피로의 주범인 만성 간질환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간에 지방 축적을 막고 간의 세포들을 보호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도록 좋은데 구하기도 쉬워서 서민들의 보약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건강에 좋은 구기자차 끓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구기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열매같이 생겼습니다.



흡사 고추 같기도 하구요. 하지만 크기가 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 입니다. 그렇다면 이걸 그대로 넣고 끓이면 되느냐? 그건 아닙니다. 구기자차를 끓이기 위해서는 잘 말린 구기자 가 필요 합니다. 간단하게 준비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차 끓이는법 - 준비물

잘 말긴 구기자 1/3컵 물 1L 

양을 늘리고 싶으신 분들은 구기자 반컵 물 2L로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잘 말려진 구기자를 구매하셔서 바로 끓이시는데요. 저는 약성을 더 추출하기 위해서 약불에 먼저 살짝 볶아 줍니다. 그리고 1시간 이상 쎈불에 끓어줍니다. 1시간 이상은 끓여주셔야 약성이 최대로 추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잘 말긴 구기자차를 끓이는 법 도 있지만, 요즘 현대인들 바쁘잖아요. 언제 저걸 불에 볶고 1시간씩 물에 끓이는 걸 기다릴 수 있을까요. 집에서 이 업무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면 모를까.. 그렇지 않으면 굉장히 힘들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분말로 된 구기차 도 선호 합니다. 저도 곱게 갈린 가루로 된 구기차를 뜨거운 물에 1티스푼 넣어 자주 마시는데요. 끓여 마시는 것 만큼 비슷한 맛이 납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가루로 드시되 매일 꾸준히 드셔서 건강 챙기면 좋을꺼 같네요.



이렇게 구기지차의 효능 및 구기자차 끓이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구기자도 저렴한 중국산 시중에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산은 국내산에 비해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구매 하실 때 꼭 국내산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기자차 끓이는 법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하트는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

좋아요가 큰 힘이 됩니다.

더 좋은 내용 많이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