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 이야기 편 입니다. 일본이 식도락여행으로도 유명하고 가까워서 여행들 많이 가시는데요. 항상 걱정되는 것이 방사능에 대한 노출 위험이 걱정이 됩니다. 오늘은 일본 방사능 수치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안전지역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일본이 왜 방사능 노출 위험에 대해서 걱정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011년도 후쿠시마에 원전사고 발생했습니다. 당시의 원전사고의 등급은 국제 원자력 사고 등급기준 7등급으로 최고 등급이었습니다.



2011년의 후쿠시마 원자력 사고는 2023년까지 해양 및 토양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것이라는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해당은 죽은땅이라 불리울 정도로 피해가 심각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일본을 여행 가시더라도 방사능에 대한 신경을 안 쓸수가 없습니다. 



방사능 수치를 지역별로 확인하고 여행을 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먼저 후쿠시마의 현재 방사능 수치 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듯 후쿠시마 지역은 빨간색으로 위험단계를 현재 지금 시점에서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서 다른 지역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의 지역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오사카 지역입니다. 후쿠시마와 비교하면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긍정적 상황도 날씨 및 기상 상황에 따라서 자주 변화 하므로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토양의 오염도는 천천히 시간에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잘 확인 하셔야 합니다. 


일본 방사능 수치 확인 사이트 - http://hakatte.jp/geigermap/


위의 사이트에서 일본 방사능 수치 를 수시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어로 되어 있어 당황 하실 수 있지만, 지도는 구글 지도 기반이기 때문에 한글을 지원하니 접속하셔서 여행 전 수시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일본은 안전지역은 어디일까요? 일반적으로 가장 방사능에 안전한 지역이라고 불리는 곳은 후쿠오카, 사가, 오이타, 구마모토, 규슈 등을 뽑을 수 있습니다. 후쿠시마와 거리가 있고 편서풍의 영향으로 안전지역에 속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히로시마는 1945년의 원폭사건으로 인해 방사능에 위험이 있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현재의 수치로는 위험도가 높지 않은것으로 나오니 방문하기에는 적합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사실을 알려드리면, 외국 항공사에 근무하는 친구말로는 2016년 부터 직원들 일본 여행을 금지 시키고 일본 방문을 자재하라는 공고까지 내려오면서 노선을 대폭 줄였다고 하네요)


오늘은 짧고 굵게 일본 방사능 수치 확인 하는 방법과 안전지역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 잘 확인하셔서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구경해보시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