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편 입니다. 지난 '스마트폰 검색기록삭제 - 구글편'에 이어 이번에는 '스마트폰 검색기록삭제 - 네이버편'으로 돌아왔습니다. 간단하다고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구구절절한 설명은 생략하고 바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내가 검색한 키워드 삭제를 원할 경우]

네이버 검색창에 터치를 할 경우 하단에 검색기록들이 뜨고 오른쪽 끝에 원하는 검색어만 X 표시로 삭제하거나 하단의 전체삭제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하는 키워드들이 저장되는 것 자체를 원치 않을 경우엔 전체삭제 옆의 자동저장 끄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원글을 삭제했으나 웹사이트 검색결과 기록이 나오는 경우]

이 경우는 PC버젼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네이버 접속 후 키워드를 검색한 뒤 페이지 제일 아래에 보시면 '웹문서 수집 및 삭제 정책' 이라는 메뉴를 클락하셔서 삭제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 고객센터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606&categoryNo=11061)로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 고객센터에서 진행하실거라면 원본이 삭제되었음에도 나오는지 유무 등 체크해주시면서 진행하시면 바로 접수가 되고 순차처리 됩니다.



[모든 인터넷 검색 기록을 지우기 원할 경우 : 안드로이드 버젼 1]

네이버를 실행한 뒤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개인데이터삭제까지 터치하면 개인데이터삭제 리스트가 뜨는데요. 여기서 방문기록과 캐시,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비밀번호, 자동 완성 데이터, 위치정보 데이터 중 삭제하기 원하는 데이터를 체크한 뒤 삭제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 검색기록삭제가 한번에 이루어집니다.


[모든 인터넷 검색 기록을 지우기 원할 경우 : 안드로이드 버젼 2]

네이버를 실행한 뒤 오른쪽 하단에 가로 점 3개 매뉴모양 터치한 후 작은 메뉴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슬라이드 두번하면 톱니바퀴 모양의 앱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네이버앱 설정 화면이 생성이 됩니다. 여기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과 캐시삭제를 터치하여 네이버 설정을 이용한 스마트폰 검색기록삭제 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인터넷 검색 기록을 지우기 원할 경우 : 아이폰 버젼 1]

먼저 네이버 어플 버젼 입니다. 상단의 URL 창 바로 오른쪽에 창 갯수를 표시하는 네모를 눌러주세요. 누르면 실행된 인터넷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메뉴 아이콘인 가로줄에 시계 그림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왼쪽 상단의 전체삭제를 누르면 아이폰의 네이버 검색기록이 삭제 됩니다.


[모든 인터넷 검색 기록을 지우기 원할 경우 : 아이폰 버젼 2]

사파리에서 네이버를 실행 한 후 하단의 책이 펼쳐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목록에서 방문기록 메뉴를 터치하고 오른쪽 하단의 지우기 버튼을 눌러서 삭제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컴퓨터처럼 스마트폰도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검색기록이 누적될 경우 검색기록삭제를 하면 조금씩 빨라지기도 하죠. 렉도 덜 걸리구요. 리고 혹시 다른 사람에게 내가 스마트폰에서 검색했던 기록들이 보이는게 싫다면 스마트폰 검색기록삭제 를 통해 개인 프라이버시도 지킬 수 있습니다. 혹시 '스마트폰 검색기록삭제 - 구글편'을 못보신 분들이라면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블로그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구경해보시는것도 좋을꺼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