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유익한 정보이야기 편 입니다. 요즘 취업이 굉장히 어렵다고들 합니다. 자격증 보유는 필수가 되어 버렸기에 그만큼 한국사를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을 기업에서는 더 선호하는데요. 오늘은 2018 한국사 시험일정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시험이 그렇듯 정확한 의미를 알아야 합격할 수 있다고 하죠. 먼저 한국사가 무엇인지 '한국사능력시험' 홈페이지에서 말하는 한국사능력검정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그 시험의 목적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의미와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모든 시험은 그 시험의 의미과 목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준비하기 전 한번 씩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다음은 한국사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사는 등급이 분류 되고 거기에 따른 점수분포도가 다른데요. 밑에 그림을 보고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6등급으로 분류 되며 각 등급별로 점수는 위와 같습니다.  다음은 등급별로 평가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응시하려는 등급의 평가내용에 대해서 한번씩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2018 한국사 시험일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사는 1년에 총 4회 시험을 응시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올해 1회차 시험은 2월에 치뤄졌습니다. 다음 그림을 통해 남은 일정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것 처럼 이미 올해 1회차는 일정이 지났습니다. 올해 안에 시험을 합격하기를 원하신다면 총 3회 남았다는 점 감안하시고 공부하시면 좋을꺼 같네요. 시험일시 만큼이나 접수기간이 중요한 건 다들 아시죠? 접수를 안하시면 응시 조차 못하니 날짜는 미리미리 캘린더에 챙겨 두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꿀팁으로 모든 시험은 해당 시험을 먼저 풀어보거나 한번 쯤 보고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하죠.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시험 자료실이 있으니 다운로드 받으셔서 시험 문제 미리 확인하시고 공부 열심히 하셔서 꼭 합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2016 한국사 시험일정 완변 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으니 구경 한번 하시는 것도 좋을꺼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