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행복라이프 유익한 정보이야기 편 입니다.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패스트푸드 중 햄버거는 좀 질리고 집 근처에 써브웨이가 생겨서 이번주에 한번 먹어봤는데요. 오늘은 가장 기본이 되는 서브웨이 빵 종류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랜차이즈 순위 에서도 상위권인 서브웨이는 맥도날드나 버거킹처럼 메뉴 조합이 정해져 있는 스타일이 아니라 매번 빵, 치즈, 채소, 소스 종류를 선택 해야 합니다. 처음 방문 했을 때는 여느 햄버거 프랜차이즈 처럼 메뉴 이름이 호명되길 기다리다가 단계별로 스탭분들이 물어보기 시작하면서 당황스러워집니다. 


먼저 서브웨이 빵종류 로는 6가지 종류의 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두 몸에 좋은 발효 빵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바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이트(White)

일반적인 기본 밀빵으로 부드러운 식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클래식한 빵으로 무난하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칼로리는 200kcal 입니다.

- 어울리는 추천 메뉴 : 클럽센드위치, 씨푸드, 베지


2. 하티 이탈리안(Hearty Italian)

부드러운 화이트빵인 밀빵에 옥수수 가루를 뿌려서 토핑한 빵 입니다. 글씨로 읽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속은 부드럽지만 겉은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옥수수 가루 때문에 씹히는 식감도 재미있습니다., 칼로리는 210kcal 입니다.

- 어울리는 추천 메뉴 : BLT


3. 위트(Wheet)

9가지 종류의 곡물이 들어있는 곡물 빵 입니다. 씹을수록 담백하며 영양도 만점이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겐 건강하고 고소한 위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칼로리는 210kcal 입니다.

- 어울리는 추천 메뉴 : 이탈리안BMT



4. 허니 오트(Honey Oat)

서브웨이 빵 종류 중 고소한 곡물 빵인 위트빵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인 귀리를 추가로 얹어 토핑하여 구운 빵 입니다. 고소함은 두배구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위트가 떨어졌을 경우에 허니 오트로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칼로리는 230kcal 입니다.

- 어울리는 추천 메뉴 : 서브웨이멜트


5. 파마산 오레가노(Parmesan Oregano)

부드러운 밀방인 화이트빵에 파마산 치즈 시즈니와 박하향이 나는 오레가노를 얹어 토핑하여 구운 빵 입니다. 칼로리는 210kcal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파마산 오레가노 를 제일 선호 합니다.

- 어울리는 추천 메뉴 : 미트볼, 로스트치킨


6. 플랫 브래드(Flat Bread)

이름처럼 납작하게 생긴 빵 입니다. 피자 도우처럼 쫄깃쫄깃하고 담백하며 고소한 빵입니다.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데요. 칼로리는 230kcal 입니다.

- 어울리는 추천 메뉴 : 치킨데리야끼, 스테이크치즈, 치킨베이컨랜치, 에그마요



처음만 어렵지 서브웨이 주문 절차는 간단합니다. 메뉴를 먼저 선택하고 빵 종류 그리고 빵의 사이즈(15cm, 30cm)를 고르고 치즈 또는 추가 엑스트라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종업원이 빵을 데울껀지를 물어보는데요. 취향에 맞게 말씀해주시고  그 후 채소 중 에서 못드시는 채소를 말씀 해주시고 나면 3가지 소스를 선택해서 말씀해주시면 끝납니다. 




보통 빵 사이즈는 15cm를 많이 드십니다. 전 해본적은 없지만 빵 속을 파달라고 하면 그 속을 파내고 토핑해서 만들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꺼 같구요. 빵 속을 파낸만큼 채소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으니 이득인 부분입니다. 내가 먹고 싶은 넣어 싶은 토핑을 골라서 만들어 먹는것이 참 신선합니다. 

물론 먹지 못하고 싫어하는 토핑은 않넣어도 되니까 1석2조 입니다. 빵도 정해진 시간에 하루에 몇번씩 직접 굽고, 채소들도 늘 신선하게 관리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정말 그냥 햄버거와는 달리 나름 건강에도 좋은 듯한 한끼인 느낌이었습니다. 지점마다 다르지만 일정 가격 이상은 서브웨이 배달 도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배달 사항은 서브웨이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서브웨이에 처음으로 방문하시는 거라면 이탈리안BMT나 클럽샌드위치를 추천합니다. 강한 맛이 아닌 담백한 맛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로스트비프 또는 터키 브레스트를 추천합니다. 반대로 단 맛을 좋아하신다면 스위트어니언 또는 치킨데리야끼, 허니머스타드햄 셋 중 하나를 드셔보세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칼로리가 제일 낮은 샌드위치로 베지샌드위치로 전체 230kcal 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주변에 서브웨이가 없고 비슷한빵이라고 먹고 싶을 땐 파리에서 온 빵집의 치아바타가 비슷합니다. 서브웨이 뿐 아니라 더 많은 샌드위치 체인점도 생기면 좋겠네요. 언제든지 사먹을 수 있도록 말이죠! 18년도 2월1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소폭 조정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서브웨이 빵종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기타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구경해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감사합니다.